“이건 본 적이 없는 그런 아름다움이야. 말로 설명해도 알아듣지 못할거야….(중간 생략)…. 10점 만점에 10점”

유명했던 한국 팝 가사 중에 10점 만점에 10점 이라는 말 이 있었다. 가사 내용을 들어보면 좋아하는 여성이 모든 면에 완벽 하 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 노래이다. 바이어 분들과 함께 집을 보러다니다 보면 과연 만점짜리 집을 찾을 수 있을까하는의문 이 생길때 가있다. 내마음 에 꼭드는집으로 새집을 짓는 다 하 더라도 10점 만점에 10점을 주기는 힘들것이다. 흠 잡기 시작 하 면 만가지도 넘는 것이 집이다.

 

집 사는 것, 결혼과 비슷

손님들에게 우스개 소리로 하는말 이있는데,‘집사는것은결혼 하는 것과 마찬가지’라는 말에 대부분의 손님들이 공감이 간 다고 말씀하신다. 자신의 배우자와 결혼 하면서 자신이 생각했 던10점 만점에 10점만점을 주고 결혼 약속을하는사람은 거 의없을것이다.오늘 보고 온 집이 마음에들긴하는데, 다음 에 보면 조금 더 나은집 이 있겠지 싶어 몇주 더다른집을보다 보면 처음에 마음에 들었던 집 만한 것이 없다. 다시 첫번째 봤 던집에오퍼를쓸려고했더니벌써그집은다른주인에게가 버린것이다. 결혼 전에 선을 여러번 보신 분들도 비슷한 경험 을 한적이 있을 것이다.

내 집과 사랑에 빠지다?!

요즘은 바이어 분들이 마켓에 나온 집들을 인터넷에서 쉽게 집 사진을 볼 수 있기때문에 마음에드는 집을보고 싶다고 보내 오시는경우가 많은데, 직접 보신 후 사진과 너무 다르다고 실 망을하시는 경우가많다. 사진 만 보고는 알 수 없는것 이 집 이 다. 사람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선을 보기 전에 보내온 사진과 맞 선자리에서 만 난 상대의 모습이 다른경우, 그 실망 감은이 루 말할 수가 없다. 첫눈에 반한 상대와 결혼까지 가는 경우를 비하자면, 집도 마찬가지이다. 집의 대문을 여는 순간 느껴지 는느낌. “아,이 집 은내 집이다! ”첫 눈에 반한 집은 구석구석 흠잡을 투성이가 많은 집인데도 불구하고 꼭 사야만 한다는 생 각이 들기도 한다.

10점 만점에 10점은 없다.

집을 볼 때 손님들 이 요구하는 사항들 이 있다. 빛이 잘 들어 밝은 집, 화장실이 많은집, 옷장이 큰 집, 아이들이 모두 방 하나 씩은 가져야 하는 집, 부엌이 크고 페밀리 룸까지 벽이 트여 진 집, 차고가 꼭 있어야 하는 집, 지하실이 워크 아웃 이어야 하는집, 뒷 뜰이 넓고 식구들이 바베큐 파티를 할수 있는집, 덱이 꼭 있어야하는집, 자제분의 학군 등이다. 이런 요구 사항들 을 모두 충족시키는 집을 과연 찾을수 있을까?

 

“이 집을 사서 너무 행복해요.”

 

손님께서 집을 사신 후 얼마간의 시간이 지나 집들이에 초대 받아 가보면 안주인의 눈에서 행복이 느껴질 때가 있다. 주인의 행 복 만큼이나 에이전트인 나에게도 행복이 느껴진다. 처음에 이 집을 볼때는 흡족한 마음에 구입을 하 게된 집이 아니었다. 에이전트말만듣고,첫눈에 반한 집이 아니였지만 구입을 하게 되었는데, 살다보니 그때 에이전트가 한 말이 무슨 말이 었는지 이해가 간다고 한다. 그런 말을 들으면 나도 덩달아 신난다. 이럴때는 내가하고 있 는일에 정말 큰 보람을 느낀다.

 

내 집에 점수를 주자.

 

10점 만점에 10점, 아니 9점도 줄 수 있는 집 이 없다보니, 대부분은 7점 정도면 계약서 를 쓰기 시작한다. 집을 볼때 마다 바라는 것도 많아 지고 집을 여러곳을 보다보니 시 간이 갈수록 점수는 계속 떨어진다. 그러 다보면 7점도 후하다.그렇다면 내 집은 영원한 7점에 머무르고 마는걸까? 나머지 3점을 만회할수 있는 기회는 없는걸까? 나머지3점은 앞으로 내 집에 정을 붙이면서 점수를 주면 된 다. 페인트도 다시해보고, 냉장고도 교 체 해보고, 마루도 새로 깔아본다.물론 경비도 만만치 않다. 하지만, 천천 히 하나씩 내집 에 상을 주다 보면 정도 붙고 보기도 좋아진다. 그러다보면, 어느 샌 가 내 마음속에 쏙 드는, 10점 만점에 10점 짜리 집이 되어 있게 된다.

 

승경호 부동산

The Schneider Team

703-928-5990

 

Spread the love

Random

남편이 원하는 선물은 바로 ‘이것’


깨끗한 화장실 타일 , 계속 깨끗하게 유지 하는 방법


디즈니 캐릭터에 푹 빠져볼까요? 2/14-18


회색 페인트는 이제 그만!


관련 게시물

집 리모델링, 허가를 받아야 하나요?


아빠들! 주목! 디스카운트 쏟아지는 Certifikid.com


부엌 인테리어, 자꾸 봐도 또 봐야하는 이유 304


곰팡이 ! – 그 원인을 알아본다



SENDING GOOD WORD

Editor JP : jp@cheerupdad.com

아이디어뱅크 : info@cheerupd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