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마시면 더 맛있는 커피 원두의 종류 6가지

커피를 만드는 주 재료 원두는 각 나라별로 각기 다른 맛, 향, 색 등의 특징을 지니고 있어요. 커피를 골라 먹을 뿐만 아니라 원두 별로 맛을 골라 먹을 수 있답니다. 가장 대중적인 6가지 원두를 소개해드릴게요.

1] 에티오피아(아프리카): 아프리카 최대 커피 생산국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짙은 꽃향기가 나는 것으로 유명하며 목 넘김 이후에도 커피의 향이 남아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2] 케냐(아프리카): 케냐는 세계적으로 커피의 품질관리가 우수한 나라로 알려져 있어요. 케냐AA는 해발 1,500m~ 2,100m의 고지대 지역에서 재배 되며 산미가 강한 원두 입니다.

3] 콜롬비아 (라틴아메리카): 세계 총 커피 생산량의 12~15%를 차지해요. 콜롬비아 수프레모 원두는 안데스 산맥의 고산 지대에서 재배되며 품질이 매우 좋고 감칠맛과 향미가 뛰어나고, 신맛과 쓴맛이 적게 나며 단맛은 강하게 나는 것이 특징이에요.

4] 자메이카(라틴아메리카): 자메이카의 가장 유명한 원두는 ‘블루 마우틴’이에요. 세계 3대 커피 중 하나로 영국 왕실과 엘리자베스 여왕이 즐겨 마셔 ‘커피의 황제’라는 칭호를 얻었습니다. 옅은 신맛과 단맛이 조화를 이루고, 쓴맛은 매우 적게 나는 원두 입니다.

5]인도네시아(아시아): 로부스타나 아라비카 커피 열매를 먹은 사향 고양이의 배설물에서 커피 시앗을 재취하여 가공하는 ‘코피 루왁’이 가장 유명해요. 쉽게 구하기 힘들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가장 비싼 커피로 유명하답니다.

6]예맨(태평양): 세계 3대 커피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는 ‘예멘 모카 마타리’가 유명해요. 반 고흐가 좋아한 커피로 알려져 있으며 새콤한 특유의 맛과 쓴맛이 조화를 이루며 진한 다크 초콜릿 향이 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에요.

출처: http://blog.bccard.com/2485

 [BC Story]
Spread the love

Random

올해, 새로운 마음으로 읽는 시


1년에 12번 아내가 ‘악마’로 변한다.


청소 요정, Marie Condo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는 이유?


6월 동네 방네 카니발 모음


관련 게시물

Cox Farm Fall Festival 9월 15일 부터


차고 열때 소음이 심한가요?


내 옷장이 너무 작아요 – 이것만 해도 좀 더 커져요


내집장만 VOL 12, MAY 2020



SENDING GOOD WORD

Editor JP : jp@cheerupdad.com

아이디어뱅크 : info@cheerupd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