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음식인척 하지마.

염산으로 껍질을 벗겼다구요?

말랑말랑하고 먹기 쉬워 자주 사두게 되는 과일 통조림캔…과자를 먹는 것 보다 낫지 않을까 생각해서 먹게 되는 과일통조림이 염산과 수산화나트륨을 이용해 껍질을 벗긴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물론 중화과정을 거쳐서 건강면에서는 문제가 없다고 하지만, 좀 꺼림직하지 않나요?

저칼로리가 더 나빠요.

‘무설탕’, ‘저칼로리’ 라는 말에 속아 사게 되는 탄산 음료…무설탕인데도 강한 단 맛이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저칼로리 탄산음료에는 설탕 대신 아스파탐이라는 합성 감미료가 숨어 있어요. 이 아스파탐은 영양가는 거의 없고 설탕의 2백 배 단맛을 내지요. 또한  30℃ 이상에서 분해되면서 메탄올이 생기고 이는 포름알데히드로 바뀌어 혈액의 산성화를 일으키는 아주 나쁜 물질입니다.

설탕 덩어리 토마토 케첩

토마토가 몸에 좋다고 해서 별 걱정없이 먹이는 토마토 케첩에는 엄청나게 많은 설탕이 들어가 있어요. 토마토케첩의 25%는 설탕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보통 청량음료에 함유된 설탕의 양의 12~13%라는 사실을 고려한다면 케첩을 만드는 데 얼마나 많은 설탕이 들어가는지 놀랄 수밖에 없죠? 케첩을 살때는 설탕양이 적은 것으로 고르는 센스!

치즈라고 똑같은 치즈가 아니죠!

패스트 푸드 점에서 사먹는 햄버거나 샌드 위치에 들어가 있는 고소하고 노란 치즈. 노란 치즈의 대부분은 가공 치즈로 자연 치즈에 맛을 위한 조미료와 향신료, 유화제, 보존료 등의 첨가물을 넣은 것이라고 해요. 치즈를 살 때는 될 수 있으면 가공 치즈는 피하는 것이 좋고, 성분 표시에서 자연 치즈 함유량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겠죠?

시리얼, 과연 아침식사가 될까?

아이들이 일어나서 아침대용으로 먹게 되는 시리얼에 함유된 당분은 100g당 최고 41.8g이며, 지방은 평균 100g당 3.73g으로 세계 평균치보다 높고, 나트륨 함량도 몇몇 제품은 100g당 0.6g을 초과한다고 해요. 당분과 지방 함량을 낮춘 제품이 꾸준히 출시되고 있지만 여전히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달달한 맛이 빠지면 안되겠죠? 시리얼을 고를 때는 성분 함량표를 꼼꼼히 체크하여 설탕과 나트륨 함량이 제일 적은 것으로 골르도록 해야겠어요.

 

 

Spread the love

Random

주택구입, 부동산 에이전트만 믿지 말아야 한다


내 몸의 나이는 몇살일까요?


Kitchen 리모델 박사 103 – Oven


진짜 유명한 퍼펫쇼가 맥클린에 상륙! 3/23


관련 게시물

멀쩡하던 냉장고가 안시원하네요.


집 오래 쓰기 – 카펫 보호 202


하루를 마무리 하는 기도


카펫-Carpet



SENDING GOOD WORD

Editor JP : jp@cheerupdad.com

아이디어뱅크 : info@cheerupd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