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에 12번 아내가 ‘악마’로 변한다.

아내의 행동이 이상하다. 평소에 잘 먹지도 않던 초콜렛을 마구 집어먹더니 아이들에게 소리를 지르며 짜증을 낸다. 원래 옷 벗은것 옷걸이에 잘 안거는 남편 이건만 ‘그날’따라 눈을 흘기며 잔소리를 해댄다. 피곤하다며 아침은 커녕 저녁도 겨우 겨우 먹는둥 마는둥.

“왜 그러지? 무슨 심경에 변화라도 생긴건가…?”

잊어먹을때쯤 되면 찾아오는 아내의 짜증. 세어보니 일년에 꼭 10번 이상은 아내가 ‘악마(?)’로 돌변을 한다. 왜일까?

이 세상의 모든 여성들은 생리를 한다. 그런데 생리보다 더 무시무시한 것이 생리전 증후군이다. 생리전 증후군 증상 유형 4가지 있는데, 그 증상은 다음과 같다.

1. 근심 걱정형: 긴장, 불안, 초조, 흥분, 불면증을 호소하는 유형으로 가장 흔한 형태

2. 단 음식 탐닉형: 단 음식을 탐닉하고 식욕이 증진되는 유형, 전체 60% 정도

3. 붓는 형: 체중의 일시적 증가, 유방 팽만, 유방의 통증, 부종, 가슴 떨림을 호소. 이 유형은 염류를 과다섭취하는 식습관을 가졌거나 수분 대사 장애가 있는 경우가 많고약 40% 정도 차지.

4. 우울 형: 울화병, 건망증 등 정신이 혼란스러운 유형으로 호르몬의 부조화 때문에 발생하는데 전체 5% 정도.

아내가 ‘악마’로 변하는 그 순간…보는 사람도 괴롭지만, 아내도 괴롭다. 아내가 생리전 증후군으로 괴로워한다면 반신욕을 권해보자. 따뜻한 욕조에 몸을 담구고 있으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자궁근육을 이완시켜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Spread the love

Random

생각하는 의자? 엄마가 날 버리고 갔어요!


DC 여행시 간편하게 먹을수 있는 레스토랑


Clarity 비엔나에 있는 고급식당


12월 16일 명언


관련 게시물

온가족 주말 캠핑, 쉐난도우 벨리로 떠나요!


DC 여행시 간편하게 먹을수 있는 레스토랑


아빠 초보요리-달콤짭짤 닭다리살 간장구이


디씨 명물…수산시장으로 오세요!



SENDING GOOD WORD

Editor JP : jp@cheerupdad.com

아이디어뱅크 : info@cheerupd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