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가 고령임신? 걱정마세요!

 

요즘 점점 고령 출산이 늘고있죠? 아내가 나이가 들어 임신을 했다고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최근 <뉴욕 타임즈>에서는 ‘나이 많은 엄마들에게 기쁜 소식(good news for older mothers)’이라는 제목의 기사가 <뉴욕타임스>에 실려 노산 임산부들에게 많은 공감을 얻고 있어요.

물론, 35세 이상의 고령임신의 경우 임신기간중 더 신경을 써서 관리를 해야하는 것은 맞지만, 고령 출산의 아이들이 인지 능력이 훨씬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어요.

2000-2002년에 태어난 아이들은 엄마가 35-39세에 출산한 경우 젊은 엄마에게서 태어난 아이들에 비해 10-11세 때 인지 능력 시험에서 뚜렷하게(significantly) 높은 것으로 나타났어요.

왜 이런 연구 결과가 나왔을까요?

논문의 주저자인 Alice Goisis는 2000년대에 출산한 고령임신 여성들은 첫 출산의 비율이 높고 교육수준이나 사회경제적 환경이 좋은 편이었다고 설명하고 있어요. 페리 클라스 뉴욕대 소아학 교수는 뉴욕타임스 칼럼을 통해 고령 산모의 사회·경제적 특징과 환경이 수십 년 전 과거와 지금 사이에 “급격히” 달라진 것이 이러한 반전의 원인이라고 설명하고 있어요.

고령 산모들이 임신중 건강에 더 신경을 쓴다고 해요.

최근 고령 산모들은 사회경제적으로 유리한 여건 속에서 임신기에 젊은 임산부들에 비해 자신의 건강관리에 더 신경을 쓰고 술이나 담배 같은 유해물질을 피하며, 젊은 산모보다 모유 수유를 더 많이 하는 경향이 있다고 나타났어요. 이것이 아이의 인지능력에 좋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어요.

고령의 엄마, 이성적으로 야단을 치는 것으로 밝혀졌어요.

클라스 교수가 소개한 다른 연구 결과를 보면, 7세와 11세 아이를 둔 덴마크 가정 4천741 곳을 대상으로 어머니의 나이에 따른 양육 및 훈육 태도를 비교한 결과 나이 많은 엄마가 젊은 엄마들에 비해 야단치거나 체벌할 때 이성적으로 야단을 치는 것으로 나타난 것도 하나의 이유가 된다고 말하고 있어요.

Written by Julie Park

 

 

Spread the love

Random

페어팩스 카운티 발렌타인 이벤트 총집합!


먹을거리 가득, Taste of Georgetown(9월 25일)


Mosaic district 레스토랑 완전 정복!


퍼펫쇼 보러갈까요? Frying Pan Farm Park Visitor Center (1/3)


관련 게시물

챈틸리 스페이스 뮤지엄, 나는 공짜로 간다!


여러분의 히터, 석면 테이프, 당장 교체 하셔야 합니다. 그것을 찾는 방법


참치캔의 변신은 무죄?!


부엌 인테리어, 자꾸 봐도 또 봐야하는 이유 304



SENDING GOOD WORD

Editor JP : jp@cheerupdad.com

아이디어뱅크 : info@cheerupd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