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스쿨링을 택하는 부모가 늘고 있는 이유?

최근 미국 정부와 교육 연구자들에 따르면, 지난 10년 동안 홈 스쿨링 학생 수는 두 배로 늘어났다고 한다. 현재 전반적으로 홈 스쿨링의 전국적인 성장세가 계속되고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이며, 미국에서 홈 스쿨링을받는 학생의 수는 2018 년까지 2 백만 명을 넘어서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렇다면 많은 미국 학부모들은 홈 스쿨링을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공립학교의 부정적인 환경이 싫어서

미국 국립 교육 통계 센터 (NCES)에서 4 년마다 실시하는 전국 가계 조사 (NHES)는 부모가 홈 스쿨을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자녀의 공립학교의 부정적인 환경이라고 말한다. 학부모의 26 % 이상이 학교의 부정적인 환경을 가장 중요한 이유로 들었고, 90 % 이상이 홈 스쿨링을 변경하려는 이유 중 하나로 이것을 언급했다.

부모들은 부정적인  환경적 요인에 대해 가장 우려하는 것으로 ‘왕따’를 꼽았다. 대다수의 학생의 경우, 성적표 나 교사와의 미팅등으로 자신의 자녀가 학교에서 또는 온라인으로 왕따를 당하고 있는지 파악하기 어렵다고 대답했다.

학생들이 괴롭히거나, 음식이나 돈을 훔치거나, 신체적 상해를 입히거나, 부정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일등은 큰 사건으로 번지지 않는 한 부모가 쉽게 알아차리기가 어렵다. 특히 초등학교 때보다 학년이 올라가면서 집단 괴롭힘과 그 영향이 더욱 심각해지고 있으며, 이렇게 괴롭힘을 당하게 되면 아이들은 성적이 낮아지고 자존감이 떨어지게 되면 수면 생활에 문제가 생기는등  우울증과 같은 정신적인 문제를 동반하게 된다.

홈스쿨링 통해 더 높은 수준의 교육

홈스쿨링을 하고 있는 대부분의 학부모들은 많은 주에서 Common Core과정과 주(State) 교육 예산이 감소하고 학생 등록이 증가하는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오늘날 공립학교의 교육의 질이 떨어 졌다고 믿는다.

NHES 조사에 따르면 학부모가 자녀에게 홈 스쿨링하기로 결정한 두 번째 이유는 “공립 교육에 대한 불만”이다. 여러 연구 기관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대학 교수들은 학생들이 대학 생활을하기에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말한다. 지난 10 년 동안 학생들이 고등 교육을받을 준비가되어 있다고 믿는 대학 교수 수는 28 %에서 14 %로 줄었다.

홈 스쿨링을 통해 부모는 주에서 승인한 커리큘럼을 사용할 수 있으며 오늘날의 공립학교에서는 불가능한 개인화된 교육을 제공 할 수 있다. 부모는 또한 추가 학습을 통해 자녀의 학습을 보완 할 수 있다. 홈 스쿨링을 하는 자녀들은 주 및 연방 표준화 시험에서 더 나은 점수를 얻는 경향이 있다.

국립 가정 교육 연구소 (National Home Education Research Institute)의 브라이언 레이 (Brian Ray) 연구에 따르면 홈스쿨링 교육을 받은 아이들은 일반적으로 표준화 된 학업 성취도 테스트에서 공립학교 학생보다 15 ~ 30 % 점수가 높다는 결과가 나왔다.

부모의 직업으로 이주가 잦은 경우

많은 미국 부모가 자녀에게 홈 스쿨링하기로 결정한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자신의 자녀에게 맞는 맞춤식 사회 활동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홈스쿨링을 하는 부모는 아이들이 처한 모든 환경을 교실로 활용할 수 있다.

대부분의 공립학교 학생들은 수업을 듣는 강의실 (한 학년 당 150 일 이상)에 많은 시간을 보내지 만, 홈스쿨 학생들은 집 밖에서 더 많은 활동을 한다. 융통성있는 홈 스쿨 커리큘럼을 통해 홈스쿨링을 하는 자녀들은 박물관, 공원 및 역사 유적지등에서 더 많은 경험을 쌓게 되면 일상적인 학습의 일환으로 지역 사회 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미국 정부 내에 외교적 지위를 가진 사람들이나 군인 가족들처럼 미국내의 다른 주 또는 다른 국가로 가족이 자주 이주 하는 경우 교육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홈스쿨링을 택하기도 한다. 홈 스쿨링의 장점 중 하나는 커리큘럼과 수업을 어느 위치에서나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하면 학습에 불필요한 중단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수 있기 때문이다.

 

Spread the love

Random

(9/1/18 – 9/2/18) 이번주 볼만한 오픈하우스


챈틸리 스페이스 뮤지엄, 나는 공짜로 간다!


카펫 오래 쓰기 – 꼭 알고 있어야지 – 103


6월 동네 방네 카니발 모음


관련 게시물

Jack’s Fresh 자랑스런 한국인의 식당


간단+럭셔리! 불고기 양념 오븐 구이 스테이크


새로 칠한 페인트 냄새, 없애는 방법 !


아빠들은 모여라! 요리가 쉬워지는 쿠킹 꿀 핵팁



SENDING GOOD WORD

Editor JP : jp@cheerupdad.com

아이디어뱅크 : info@cheerupd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