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스쿨링을 택하는 부모가 늘고 있는 이유?

최근 미국 정부와 교육 연구자들에 따르면, 지난 10년 동안 홈 스쿨링 학생 수는 두 배로 늘어났다고 한다. 현재 전반적으로 홈 스쿨링의 전국적인 성장세가 계속되고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이며, 미국에서 홈 스쿨링을받는 학생의 수는 2018 년까지 2 백만 명을 넘어서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렇다면 많은 미국 학부모들은 홈 스쿨링을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공립학교의 부정적인 환경이 싫어서

미국 국립 교육 통계 센터 (NCES)에서 4 년마다 실시하는 전국 가계 조사 (NHES)는 부모가 홈 스쿨을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자녀의 공립학교의 부정적인 환경이라고 말한다. 학부모의 26 % 이상이 학교의 부정적인 환경을 가장 중요한 이유로 들었고, 90 % 이상이 홈 스쿨링을 변경하려는 이유 중 하나로 이것을 언급했다.

부모들은 부정적인  환경적 요인에 대해 가장 우려하는 것으로 ‘왕따’를 꼽았다. 대다수의 학생의 경우, 성적표 나 교사와의 미팅등으로 자신의 자녀가 학교에서 또는 온라인으로 왕따를 당하고 있는지 파악하기 어렵다고 대답했다.

학생들이 괴롭히거나, 음식이나 돈을 훔치거나, 신체적 상해를 입히거나, 부정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일등은 큰 사건으로 번지지 않는 한 부모가 쉽게 알아차리기가 어렵다. 특히 초등학교 때보다 학년이 올라가면서 집단 괴롭힘과 그 영향이 더욱 심각해지고 있으며, 이렇게 괴롭힘을 당하게 되면 아이들은 성적이 낮아지고 자존감이 떨어지게 되면 수면 생활에 문제가 생기는등  우울증과 같은 정신적인 문제를 동반하게 된다.

홈스쿨링 통해 더 높은 수준의 교육

홈스쿨링을 하고 있는 대부분의 학부모들은 많은 주에서 Common Core과정과 주(State) 교육 예산이 감소하고 학생 등록이 증가하는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오늘날 공립학교의 교육의 질이 떨어 졌다고 믿는다.

NHES 조사에 따르면 학부모가 자녀에게 홈 스쿨링하기로 결정한 두 번째 이유는 “공립 교육에 대한 불만”이다. 여러 연구 기관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대학 교수들은 학생들이 대학 생활을하기에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말한다. 지난 10 년 동안 학생들이 고등 교육을받을 준비가되어 있다고 믿는 대학 교수 수는 28 %에서 14 %로 줄었다.

홈 스쿨링을 통해 부모는 주에서 승인한 커리큘럼을 사용할 수 있으며 오늘날의 공립학교에서는 불가능한 개인화된 교육을 제공 할 수 있다. 부모는 또한 추가 학습을 통해 자녀의 학습을 보완 할 수 있다. 홈 스쿨링을 하는 자녀들은 주 및 연방 표준화 시험에서 더 나은 점수를 얻는 경향이 있다.

국립 가정 교육 연구소 (National Home Education Research Institute)의 브라이언 레이 (Brian Ray) 연구에 따르면 홈스쿨링 교육을 받은 아이들은 일반적으로 표준화 된 학업 성취도 테스트에서 공립학교 학생보다 15 ~ 30 % 점수가 높다는 결과가 나왔다.

부모의 직업으로 이주가 잦은 경우

많은 미국 부모가 자녀에게 홈 스쿨링하기로 결정한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자신의 자녀에게 맞는 맞춤식 사회 활동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홈스쿨링을 하는 부모는 아이들이 처한 모든 환경을 교실로 활용할 수 있다.

대부분의 공립학교 학생들은 수업을 듣는 강의실 (한 학년 당 150 일 이상)에 많은 시간을 보내지 만, 홈스쿨 학생들은 집 밖에서 더 많은 활동을 한다. 융통성있는 홈 스쿨 커리큘럼을 통해 홈스쿨링을 하는 자녀들은 박물관, 공원 및 역사 유적지등에서 더 많은 경험을 쌓게 되면 일상적인 학습의 일환으로 지역 사회 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미국 정부 내에 외교적 지위를 가진 사람들이나 군인 가족들처럼 미국내의 다른 주 또는 다른 국가로 가족이 자주 이주 하는 경우 교육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홈스쿨링을 택하기도 한다. 홈 스쿨링의 장점 중 하나는 커리큘럼과 수업을 어느 위치에서나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하면 학습에 불필요한 중단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수 있기 때문이다.

 

Spread the love

Random

내집장만 VOL 22, SEPT 2020


마나사스가 뜬다! 마이크론사 30억 달러 투자


아빠, 꿀피부 되세요!


요리 못하는 남편에게 인팟(instant pot)을?


관련 게시물

새탁기 오래쓰는 방법 101


부러우면 지는거다. 남이 부러울때….


코킹(caulking) 해보기 = 집관리의 시작?


8월 버지니아 지역 최고 가격으로 팔린 매물들



SENDING GOOD WORD

Editor JP : jp@cheerupdad.com

아이디어뱅크 : info@cheerupd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