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상 정리만 잘해도 연봉이 올라간다?

너저분한 책상이나 사무실에서 일을 하는 것과 깔끔하게 정리된 공간에서 일을 하는 것, 어떤 공간이 더 효율적인 결과를 낳게 해 줄까?  책상 정리만 잘 해도 연봉이 올라간다는 말이 있다. 정리 컨설턴트인 윤선현은 시간이 없다는 핑계대신 하루 15분만 내면 충분히 할 수 있다고 한다. 15분은  저녁 식사후 설거지 하기, 아이들 등교 후 청소기 돌리기, 퇴근하기 전 책상정리 등 구체적인 상황과 함께 정하는 것이 좋다. 스탑워치를 이용해 15분 후에 알람 설정을 하고 정리를 시작하는 것도 효율적이다. <하루 15분 정리의 힘>에서 말하는 공간 정리 5단계 방법을 한번 실천해 보자.

  • 합리적인 소비하기 – 물건이 잘 들어와서 잘 나가기 위한 첫 단계는 꼭 필요한 물건을 사는 것이다. 세일하거나 쿠폰이 있다고 해서 구매하기 보다는 필요한 물건을 목록을 만들어 신중하게 구입해야 한다.
  • 적재적소에 수납하기 – 이 물건은 어디에 놓아야 그 기능을 잘 발휘하는가? 중요도별, 사용 빈도별로 그룹을 나눠 수납해 보자.
  • 청소하기 – 사용하는 도구와 공간을 구석구석 스스로 손을 대어 최고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청소이다. 대청소로 한꺼번에 몰하서 하기보다는 아침에 일어나서 침대정리, 퇴근 하기전 책상정리 부터 시작해 보자.
  • 잡동사니 버리기 – 물건 정리하는 기준을 먼저 정하자. 현재 쓰는가? 안쓴지 얼마나 되었는가? 미래에 쓸 것인가? 추억이나 살 때의 감정이 있는 소중한 물건의 경우 임시보관함을 만들어 3,6,9개월 이상 꺼내지 않을 경우 버리는 것이 좋다.

 

 

 

 

Spread the love

Random

주택융자를 해야한다면 세금보고 잘해야한다- 융자은행이 절대 말해주지 않는 융자이야기 109


혹시 새로 깐 카페트 남는 부분, 요긴하게 쓰는 법


혼자 있는 시간이 나에게 주는 의미


카페트 아래에 병균이 살고 있다.


관련 게시물

기계 고장의 주범, 오래된 게솔린


식사습관만 봐도 성격이 ‘딱’ 나온다?


껌? 껌으로 게를 잡을수 있다고요?


Jack’s Fresh 자랑스런 한국인의 식당



SENDING GOOD WORD

Editor JP : jp@cheerupdad.com

아이디어뱅크 : info@cheerupd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