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집안일을 하려다 보니 시작이 반이라 이것저것 모두 해보려한다. 그러나 전문가들도 항상 보호장비를 항상 갖추고 혹시나 발생할수 있는 사고에 대비하고 한다. 대부분의 사고는 한번도 생기지 않았거나 매번 잘 된 경우 발생하는데 꼭 준비하고 대비하는것이 좋은 습관이다.
페인트 칠할때, 접착제를 바를때
꼭 카본필터( carbon filter ) 가 달린 마스크를 준비해야한다. 화학용 냄새는 곧 폐와 뇌에 큰 상처를 주게 된다. 그리고 사용중에 어지러움증까지 동반하게 된다. 불편하겠지만 꼭 착용하고 사용해야한다
천장청소, 구멍을 뚫을때, 창고에 들어갈때
보호 안경을 착용하고 일을 시작하는 것이 모든일에 대비를 할수 있다. 파워툴을 사용할때도 불순물이 눈에 갑자기 들어가거나 못 같은것이 언제 퉁겨나갈지 모른다. 창고에 들어갈때도 생각지도 않았던 머리위에 있던 것들이 떨어지는 경우도 허다하기때문에 꼭 보호안경은 필수이다.
지붕에 올라갈때
전문가 아니면 절대 권하지 않지만 사다리를 꼭 사용해야하는 경우라면 지붕의 높이에 따라 정해준 각도를 꼭 유지 해야한다. 너무 가파르거나 또 너무 낮아도 문제이니 사다리 설명서에서 꼭 찾아서 그 각도를 유지하고 사용해야한다. 또한 각도를 유지했다 하더라도 아랫부분이 움직이지않도록 잘 고정시켜두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지붕에 올라가서는 몸을 고정하는 장치를 하고 작업해야한다.
잔디 깍을때, 낙엽 날리는 기계 사용시
전기를 사용하는 기계 즉 전기코드를 이용해서 작동하는 경우, 아웃렛에 GFCI 보호가 되어있지않으면 익스텐션코드에 설치 되어있는것을 사용해야한다. 잔디에서 일하는 경우 물과도 가까운곳에서 일할수 있기때문에 물과 전기가 만나게 되면 큰 사고로 발생할수 있다.
마당에서 작업하는 경우
집 앞뒤에는 눈에 보이지 않게 땅속에 물,전기, 게스 그리고 케이블 라인이 묻혀져 있다. 그 라인이 어디에 있는지는 일반인을 알아낼 방법이 없다. 그러나 811 에 연락하면 그분들이 와서 마당위에 스프레이로 표시를 해두고 간다. 그럼 그 라인을 피해서 작업하면 된다. 함부로 마당에 날까로운 것들을 꼿거나 삽으로 찌르면 큰 사고로 이어질수 있고 또 경제적인 피해도 올수 있다.
승경호 부동산 에이전트
703-928-5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