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에 갑자기 전기가 안들어올때, 미리 준비하자. – power outage

집에 전기가 안들어오면 상당히 난감할때가 많다. 그리고 그 기간이 길어지면 집안에 어느 것도 무용지물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집안에 장기간 전기가 안들어 올때 준비해야할 점에 대해 알아보았다.

욕조에 물을 받아둔다.

전기가 장기간 들어오지 않는다면 물을 공급하는 업체에서도 문제가 발생할수 있다. 며칠정도는 물까지도 들어 오지 않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생활 하는데 물은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욕조에 물을 충분히 받아두는것이 좋다. 양변기에 물이 채워지지 않을수도 있으니 물을 층분히 받아두도록 하자.

현찰을 가지고 있자

마찬가지로 동네 전체에 전기가 모두 안들어오는 경우가 생기는 경우 동네에 있는 가게에서 크레딧 카드 를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그때는 현찰이 중요하다. 적당한 현찰은 준비해두는것이 좋다.

전기 인버터 (Power Inverter)

집안에 꼭 있어야할 전기가 필요하다면 이 방법이 있다. 바로 자동차의 전기를 집안의 전기로 변화하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그 힘에 정도가 있다. 따라서 사용전에 확인하고 사용해야한다. 물론 사용전에 자동차의 가솔린은 채워두고 사용해야한다.

휴대용 라디오

전기 없는 집에는 인터넷도 무용지물이다, 물론 휴대용 전화기가 있지만 그것마저도 전기 없이는 사용이 힘들다. 온라인에서 쉽게 구입할수 있는 밧데리용 이나 태양열 라디오 그리고 손전등까지 겸비한 라디오가 판매하니 하나정도는 구입하고 라디오를 통해 뉴스를 접해보는것도 좋다.

프로펜 게스

집밖에 있는 그릴에 쓰이는 프로펜게스를 채워둔다. 2-3일정도의 전기가 안들어올것이라 예상된다면 냉장고에 있는 음식이 상하게 된다. 그전에 미리 모두 요리를 해서 냉장고를 비워 두는 것이 좋다.

얼음 주머니

냉장고에 전기가 들어오지 않으면 그 안에 음식들이 가장 걱정이다. 대략 2-3백불정도의 음식량이라고도 하는데 그때 얼음주머니를 미리 사서 넣어두면 그 시간을 조금 지연할수 있다. 이때 냉장고 문은 가능한 자주 열지 않는것이 좋다.

일산화탄소 디텍터 ( CO detector)

겨울에는 대부분 열을 발생하는 벽난로, 게스 스토브 등 모두 일산화 탄소를 발생시키는 것들이다. 집에는 꼭 건전지로도 작동하는 일산화탄소 측정기를 꼭 달아 두어야한다. 전기가 안들어와서 같이 작동안하는 것은 교체하는것이 좋다

TV 플러그는 빼두는것이 좋다.

전기가 다시 들어오게되면 가장 그 힘의 자극을 받는 것이 TV 이다. 대부분 괜찮은 경우도 많지만 미리 빼두는 것이 훨씬 안전하다.

가솔린 캔, ( gas can)

집안에 가솔린 캔이 있다면 채워두도록 하자, 자동차의 연료로 쓰일것을 대비해보는것도 좋다. 위에서 말한 바대로 파워인버터로 쓰게된다면 휘발류가 필요할수 있다

Random

아빠와 함께 하는 동네 낚시-헤이마켓 실버레이크


게스비용 아껴보자 – 고급지식


냉장고 코일 청소 – refrigerator coil clean


Brambleton 가을 축제로 떠나자! 10월 6일


관련 게시물

유니온 마켓에서 이건 꼭 먹어봐야해!


불빛 축제로 떠나자! 11/8-1/5


숏세일 이야기


홈디포에서 이젤(Easel)을 만들어볼까요? 1/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