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붕, 빗물이 지금 셉니다. 급하게 고쳐야 해요!

비오는 날 갑자기 지붕에서 물이 세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하긴 비가 오고 있으니 물이 세는것을 알것도 맞습니다. 그렇다고 평소에 지붕을 올라 가 볼 수도 없고 그저 괜찮겠지 하는 막연한 생각으로 생활을 하는 것이 대부분 입니다.

지붕에 올라 가는 것은 집안 일 중에 가장 위험한 일입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에 대처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 겠습니다. 가까운 HomeDepot 에 가시면 9X12 ft, 짜리 파란색 비닐 커버( tarp )가 있습니다. 작지는 않습니다만 대부분의 지붕 구멍을 막을 수는 있습니다. 준비해두면 유용하게 쓰일수 있습니다. 또한 14 In x 10 ft aluminum flashing 을 구입해 두시면 작은 구멍을 간단하게 매꿀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알고 계셔야하는것은 지붕에 올라 가실때는 꼭 지붕 공사용 신발을 구입하셔야하고 일을 하시게 되는 날은 비가오고 바람이 많이 부는 날 인 경우가 많으니 특별한 조심을 하셔야합니다.

 

지붕의 구멍을 막을때에는 큰 구멍은 tarp 로 해결을 하고 작은 구멍은 알루미늄 플래슁으로 해결합니다. 큰 구멍일 경우에는 나무를 이용해서 비닐을 고정시킨 후 지붕의 플라이 우드 부분까지 나사못을 이용해서 고정시켜야 합니다. 그 경우 지붕이 가장 높은 쪽( roof ridge )까지 커버를 해야지 빗물이 내려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지붕 윗 부분까지 커버를 하지 않으면 위쪽 빗물이 그대로 내려 올 수 있으므로 꼭 염두 해 두시기 바랍니다

 

승경호 부동산

The Schneider Team

703-928-5990

 

Spread the love

Random

카운티자료와 달라요, 어? 우리집에 왜 화장실이 하나 더 있지?


패밀리 타임-포토맥에서 무비를 (Movies on the Potomac SUNDAYS – 6PM)


가을엔 빼놓을 수 없는 펌킨라떼 한잔


추울땐 실외 아이스 스케이팅이 제맛!


관련 게시물

강아지나 고양이 키우시면 꼭 알아야 할것 101


싸고 맛있는레스토랑 어디 없을까?


디씨 최고의 햄버거를 찾아라!


이런 숲속의 통나무 집에서 온가족 캠핑 어때요? @Blue Ridge Mountains



SENDING GOOD WORD

Editor JP : jp@cheerupdad.com

아이디어뱅크 : info@cheerupd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