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붕, 빗물이 지금 셉니다. 급하게 고쳐야 해요!

비오는 날 갑자기 지붕에서 물이 세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하긴 비가 오고 있으니 물이 세는것을 알것도 맞습니다. 그렇다고 평소에 지붕을 올라 가 볼 수도 없고 그저 괜찮겠지 하는 막연한 생각으로 생활을 하는 것이 대부분 입니다.

지붕에 올라 가는 것은 집안 일 중에 가장 위험한 일입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에 대처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 겠습니다. 가까운 HomeDepot 에 가시면 9X12 ft, 짜리 파란색 비닐 커버( tarp )가 있습니다. 작지는 않습니다만 대부분의 지붕 구멍을 막을 수는 있습니다. 준비해두면 유용하게 쓰일수 있습니다. 또한 14 In x 10 ft aluminum flashing 을 구입해 두시면 작은 구멍을 간단하게 매꿀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알고 계셔야하는것은 지붕에 올라 가실때는 꼭 지붕 공사용 신발을 구입하셔야하고 일을 하시게 되는 날은 비가오고 바람이 많이 부는 날 인 경우가 많으니 특별한 조심을 하셔야합니다.

 

지붕의 구멍을 막을때에는 큰 구멍은 tarp 로 해결을 하고 작은 구멍은 알루미늄 플래슁으로 해결합니다. 큰 구멍일 경우에는 나무를 이용해서 비닐을 고정시킨 후 지붕의 플라이 우드 부분까지 나사못을 이용해서 고정시켜야 합니다. 그 경우 지붕이 가장 높은 쪽( roof ridge )까지 커버를 해야지 빗물이 내려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지붕 윗 부분까지 커버를 하지 않으면 위쪽 빗물이 그대로 내려 올 수 있으므로 꼭 염두 해 두시기 바랍니다

 

승경호 부동산

The Schneider Team

703-928-5990

 

Spread the love

Random

냉장고 코일 청소 – refrigerator coil clean


쉐난도우 부티크 호텔-Hotel Laurance


A piece of cake? 폼나는 재밌는 영어 표현


색다른 타코맛의 세계로 풍덩! Taco Bamba


관련 게시물

캐스트 아이언으로 보글보글 김치찌개를!


오랫동안 싱싱하게 지켜줄꺼야! Venus et Fleur 꽃집


집이 숨을 쉰다. 숨을 못쉬면 어떻게 될까?


전시되었던 비행기를 직접 타본다? 챈틸리 6/15



SENDING GOOD WORD

Editor JP : jp@cheerupdad.com

아이디어뱅크 : info@cheerupd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