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깐 상식-미국 보험 PPO와 HMO 뭐가 다를까?

PPO와 HMO 무엇이 다를까요?

“PPO -내가 원하는 병원은 다 갈수 있어요.”

보험 카드를 자세히 보면 PPO 혹은 HMO라고 조그맣게 쓰여진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이 두 가지 보험에 따라 진료가 틀려지게 되는데, PPO는 Preferred Provider Organization의 약자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보험사와 계약된 어떤 병원에서도 진료를 받을 수 있다. 말하자면, 전문의가 되었든 주치의가 되었던 간에 아무 병원이나 가서 진료를 받을 수 있다.

“HMO는 주치의를 통해서만 갈수 있어요.”

하지만 HMO(Health Maintenance Organization)은 자신이 선택한 주치의를 통해서 다른 병원에 갈 수 있다. 예를 들어 심장쪽에 문제가 있다면 자신의 주치의에게 진단을 받고 심장 외과나 내과의 진료를 받을 수 있다. 보험료는 당연히 PPO가 더 비싸다.

“HMO는 시간이 좀더 걸려요.”

HMO인 경우 주치의를 거처서 가야하기 때문에 시간이 더 걸리고 번거롭게 된다. 아이가 있는 부모의 경우는 PPO에 가입하는 것이 좋을수 있다.

 

Doctor in his office showing medical records to the patient
Spread the love

Random

아이들은 꽁짜! 퐁듀 레스토랑 @Melting Pot(10월 매주 일요일)


가을밤을 수놓을 The GLOW: A Jack O’Lantern Experience(10/4-28)


호두까기 인형이 단돈 5달러? 페어팩스 University Mall Theatre-12/20


정통 이탈리안 맛집 – Thompson Italian – Take out


관련 게시물

앗 ! DC에 이런곳이 ? The Wharf


떡포장 바닥 스티로폴을 잘두고 쓰실때가 있습니다


오늘 집을 팔려고 하면 이렇게 하면 팔린다


감사함을 표현하는 쿨한 영어 표현



SENDING GOOD WORD

Editor JP : jp@cheerupdad.com

아이디어뱅크 : info@cheerupd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