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이 죽어도 하기 싫을 때는?

하버드 비지니스 리뷰에는 다음과 같은 질문과 대답이 등장한다.

일이 하기 싫을때 일을 할수 있는 방법? 제목 참 그럴싸하다…

일을 하기 싫을 때 일을 할수 있는 방법이란것이 과연 있을까? 밀린 프로젝트와 나를 째려보는 상사의 눈빛을 피하고만 싶은데…오늘은 모든 일을 다 미루고 늘어지게 잠이나 자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은데…

<성공하는 사람들이 잘 하는 9가지>의 저자이며컬럼비아 비즈니스 스쿨의 모티베이션 연구소 부소장으로 재직하고 있는 Heidi Grant Halvorson 박사가 하버드 비지니스 리뷰에서 밝힌 ‘일이 하기 싫을 때 일을 할수 있는 방법’이라는 글중에서 지금 당장 실천할수 있는 한가지만 간략하게 소개해본다.

지금 일할 기분이 아니다?

‘기분’을 무시해라. 

일을 하기 싫다는 것은 실제로 우리의 행동을 누군가가 막아서가 아니라 그냥 그 일을 할 기분이 아닌  상태이다.

오늘 운동하러 가기 싫다. 일하러 가기 싫다 등의 생각들은 나의 기분에서 나오는 생각이지 누군가에 의해 조종되는 감정이 아니다. 이럴때는 의지적으로 이러한 기분을 무시해버리는 것이 좋다.

실제로 많은 예술 작품을 만들어 내는 작가들이나 예술가들은 자신의 일을 너무 하고 싶어서 그 일을 할수 있는 ‘기분’일 때그 수많은 작품들을 배출해내는 것이 아니라고 한다. 보통의 사람들 처럼 일정 시간을 정해진 일과에 따르며 자신의 일을 하는 가운데 자신의 영감을 불어 넣은 예술작품이 만들어 진다고 한다.

유명 예술가인 척 클로스(Chuck Close)는 “영감을 받아야만 일하는 것은 아마추어들이나 하는 짓이다. 우리는 그냥 나와서 일한다.”라고 말했다.

 

 

Spread the love

Random

삶이 지루하다고 느껴질때


Thanksgiving Day…가족들과 함께 외식을?


디씨 근교에서 1시간 거리 사과농장으로 출발!


홈디포에서 새집(Bird house)만들기-4/6


관련 게시물

내집장만 VOL 8, FEB 2020


Marib Restaurant


12월 16일 명언


Dulles Town Center에서 무료 플레이 데이트!



SENDING GOOD WORD

Editor JP : jp@cheerupdad.com

아이디어뱅크 : info@cheerupd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