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온라인 반상회 넥스트 도어(Next Door)

우리 동네에 도둑이 들었다며? 옆집에서 소파 공짜로 준다는데? 저쪽 집 정원 잘 가꾸었던데 소개좀 해줄래? 오늘 동네에 수상한 사람이 왔으니 문열어주지마.

이런 모든 대화가 가능한 곳. 정말로 피부에 와닿는 소소한 동네 이야기들이 소통되는 곳…바로 넥스트 도어(Next Door)앱이다.

2010년에 시작된 ‘넥스트도어’는 같은 지역, 동네에 사는 사람들만 가입할 수 있는 프라이빗 온라인 커뮤니티다. 미국에서는 동네라고 하면 거의 Subdivision으로 나누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우선 앱에서 자신이 살고 있는 곳의 주소 인증을 마치면 그 사람이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만 가입을 할수있다.

집 주변에서 생기는 소소한 사건, 공지사항, 중고 가구 판매 등등 쉽게 말하면 온라인 반상회(?)정도라고 생각해도 되겠다. 자신이 키우는 애완동물을 잃어버렸다가 이곳에 포스트해서 찾는 경우도 있고 집안 곳곳에 고장난 곳을 동네 핸디맨을 연락해서 저렴하게 고치는 경우도 있다.

무엇보다 주소와 집주인이 실명으로 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상대방에 대한 신뢰도가 높으며 같은 동네에 살기 때문에 공유하고 있는 정보도 공통점이 많아 친근하다. 가까운 곳에서 중고 가구를 싼 가격에 살수 있는 쏠쏠한 재미까지 더해진다.

아직 Nextdoor를 모른다면 오늘 당장 한번 가입해보는 것은 어떨지?

 

 

Random

디씨 인근 최고 인기 스키장으로 Go! Go!


아빠들! 주목! 디스카운트 쏟아지는 Certifikid.com


찰리 브라운과 함께 하는 ICE! (11/16-1/1) @ Gaylord National Resort & Convention Center


지금 가장 필요한 아이들과의 계약서는 바로 ‘이것’


관련 게시물

볼티모어 달러데이를 아시나요? 12/8-9일


한가한 주말 오후 Bull Run Winery 로


실패가 두려운가요?


Love wins. Love always wins.